유럽여행을 해 본 많은 분들이 '최애국'으로 꼽는 포르투갈. 음식도 맛있고, 물가도 싸고, 사람들은 다들 친절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르투갈은 흔히 가는 곳이 아니다보니 비행기값이 얼마쯤 하는지 궁금한 분들도 많을텐데요. 오늘은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 항공권 가격 얼마쯤 하는지 알아볼게요.
리스본은 사실 파리나 런던 등의 대도시에 비해 항공권 특가나 프로모션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여행가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으니까요.. 그래도 제가 이제부터 알려드릴 팁을 활용하시면 다른사람보다 훨씬 저렴하게 끊을 수 있답니다.
우선 리스본 항공권 대략적인 가격 살펴봤는데요. 저렴한 항공권을 찾아보니 12월 초에 왕복 약 78만원짜리 항공권이 있습니다. 항공사는 에어프랑스로 1회 경유이고, 경유시간도 길지 않아서 이정도면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항공권입니다.
포르투갈은 유럽의 최남단에 있는 만큼,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지중해 날씨가 특징인데요. 11~12월에 가면 날씨도 춥지 않고 다니기 딱 좋으므로 이때 가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8월 여름휴가 때 여행계획 잡고있는 분들도 많으시죠? 8월초 휴가철에 리스본 항공권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 알아봤는데요.. 약 130~140만원 정도로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리스본은 항공편 자체가 많은 편이 아니라 비수기와 성수기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우리나라에서는 리스본까지 직항 항공이 없어요. 어차피 경유를 하셔야 하기 때문에 프랑스 파리까지 갔다가, 파리에서 리스본까지 가는 항공권을 따로 끊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랍니다.
파리 같은 대도시는 특가 항공권이 매우 자주 나오기 때문에 리스본까지 직접 가는것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거든요. 5~60만원대 항공권도 종종 나오는 편이고요. 유럽 내에서 리스본까지 갈 때도 보통 왕복 7~8만원이면 되기 때문에, 일정만 잘 짠다면 훨씬 저렴하게 갈 수 있답니다.
또 한가지 저렴하게 사는 팁을 알려드리면, 항공권을 바로 결제하지 말고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사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요새는 카드사끼리 경쟁이 치열해서 항공권 프로모션을 자주 하거든요.
실제로 현재 KB 국민카드에서 10%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이정도만 할인받아도 남들보다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답니다.
또 제가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 11번가에서도 쿠폰할인을 많이 해주는데, 현재 발급가능한 것들만 해도 상시 5% 할인쿠폰, 70만원 이상 5만원 할인, 150만원 이상 11만원 할인 등등 다양한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있어요.
이렇게 쿠폰할인만 잘 받아도 항공사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득템할 수 있어요. 특히 리스본같은 경우 항공권 특가 자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이렇게 할인받아 사는건 필수랍니다.
여기서는 리스본 항공권만 알아봤지만, 포르투갈 북부에 있는 도시 '포르투' 도 꼭 가보시길 추천하는데요. 리스본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에 포르투갈 소도시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이거든요. 개인적으로 유럽여행에서 가본 도시 중에 최고로 꼽는 도시랍니다.
자, 지금까지 리스본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법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