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러시아 월드컵이 한창인데요. 우리나라는 아쉽게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지만, 개최국인 러시아는 승부차기 끝에 8강에 올라갔더라고요.. 러시아 사람들 축구 사랑이 정말 대단하다는!!!
러시아는 요새 가면 딱 좋은 날씨인데요. 여름인데도 우리나라만큼 덥지 않고 시원해서 휴가로 가기 딱 좋답니다. 예전과 달리 러시아 비행기값 역시 많이 저렴해져서 큰 부담 없이 갈 수 있고, 루블화가 폭락해서 숙식비도 저렴하게 해결가능하죠~
워낙 땅덩이가 크다보니 러시아 비행기값은 지역마다 많은 차이가 납니다. 극동지역에 있는 블라디보스톡이나 하바롭스크의 경우 비행시간도 2~3시간밖에 안걸리고, 비행기값도 약 20만원 정도면 갈 수 있답니다.
하지만 러시아의 수도인 모스크바나 상트페트르부르크의 경우 보통 70만원 이상 주셔야 하는데요. 단, 러시아의 저가항공사인 S7 에어라인을 타시면 상당히 저렴하게 갈 수 있습니다.
우선 7월 현재 기준으로 2~3개월 정도 저렴한 모스크바 항공권을 찾아봤는데요. 10월출발 항공권이 대체로 저렴합니다. 보이시나요? 10월 출발 모스크바 항공권이 왕복 약 47만원입니다. 진짜 특가항공권이라 할 수 있겠네요.
항공사는 S7 에어라인으로, 1회 경유이지만 직항 항공권과 2~3시간 차이밖에 나지 않아요. 이정도면 가성비가 매우 좋은 항공권입니다.
러시아가 아무리 춥다고 해도, 10월에는 우리나라 늦가을 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여행하기 딱 좋아요. 일정만 맞으시다면 이때 가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8월밖에 시간이 안되는 직장인들도 많으시죠?? 우리나라 최대 휴가기간인 8월 초를 살펴보면, 아무리 저렴하게 가도 최소 90만원 이상 주셔야 갈 수 있어요. 이때가 극성수기인지라.. 100만원 안에만 가도 선방한 편입니다.
S7 에어라인만 소개했지만, 카자흐스탄 항공사인 에어아스타나, 중국항공사인 남방항공, 에어차이나 등도 러시아항공권을 저렴하게 자주 푸는 편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러시아까지는 약 9시간이 걸리는 장거리 노선이에요. 체력적인 부담 때문에 직항으로 가고싶은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자면, 러시아 국영 항공사인 아에로플로트를 타시면 비교적 저렴하게 갈 수 있어요. 대한항공이 최소 120만원 이상인 것에 비해 약 7~80만원대로 갈 수 있답니다.
물론 국적기가 좋으신 분들을 위한 팁도 있어요.
대한항공을 타실 경우 러시아 비행기값 바로 구매하시지 말고, 위시리스트에 넣어놓으면 얼마 후에 10% 할인쿠폰이 발급된답니다. 물론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좌석이 많이 남은 경우 발급되지만, 주변 지인들 보면 거의 다 되더라구요.
대한항공은 가격이 높기로 유명하니, 10%만 할인받아도 상당히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꼭 잊어먹지 마시고 할인받아서 타세요!
마지막으로 러시아 여행 팁을 드리면, 블라디보스톡이나 하바롭스크 같은 극동지역은 러시아에서도 시골에 속하는 지역이에요. 물가가 굉장히 저렴한 편이랍니다. 반면, 모스크바는 살인적인 물가로 악명이 높은데요. 모스크바에 가시려면 여행경비는 넉넉히 챙겨가는게 좋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등 나머지 대도시들은 우리나라와 물가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고요.
이상 러시아 비행기값 저렴하게 구매하는법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