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푸켓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푸켓은 태국 남부에 있는 섬으로 바다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여행지이죠. 우리나라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진에어만 직항으로 운항하고 있으며 비행시간은 약 6시간 15분이 걸립니다.
푸켓에 직항으로 가실 경우 뱅기값은 1인당 약 50만원 이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성수기에 가실 경우 80만원 이상 가는 경우도 많고요. 푸켓은 방콕이나 씨엠립처럼 큰 도시가 아니어서 그런지 다른 동남아보다 비행기표가격이 조금 비싼 편에 속한답니다. ㅜㅜ 그럼 푸켓 비행기표 최대한 싸게 사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진에어
직항 중에 그나마 싼 항공사가 바로 진에어인데요. 진에어로 푸켓에 가실 경우 4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단, 진에어는 성수기에만 운행하고 우기인 여름에는 운행하지 않으므로 선택지가 많지 않다는 함정이 있죠..
사실 예전에는 이스타항공과 제주항공이 푸켓에 취항했는데, 약 2년 전부터 푸켓 노선이 사라졌어요..ㅜㅜ 그때만 해도 2~30만원대에도 직항으로 갈 수 있었는데 이제는 그리운 옛날이 되어버렸네요....
2.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는 동남아에 안 가는 곳이 없는 저가항공사인데요. 에어아시아를 이용해 경유해서 푸켓에 가실 경우 20만원대 후반의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갈 수 있답니다. 특히 타이에어아시아를 타는 경우 방콕 경유이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차이가 나지 않아서 좋은데요. 단 수화물 추가도, 기내식도, 좌석 지정도 다 돈내고 해야한다는 사실!!! ㅎㅎ
3. 땡처리항공권
보통 푸켓 비행기표는 미리 예매할수록 저렴합니다. 출발일이 가까워질수록 비행기값은 올라있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예외가 있으니!!! 종종 땡처리항공권이 풀리기도 하는데, 이 땡처리항공권을 득템할 경우 왕복 10만원대의 미친 가격으로도 득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 지인이 출발 하루남은 진에어 땡처리항공권을 이용해서 푸켓을 왕복 16만원에 갔다왔다는... 좀 부럽더군요.. ㅋㅋㅋ
4. 쿠폰할인
G마켓에서 쿠폰할인 받으면 매우 저렴하게 항공권을 살 수 있는데요. 현재 첫구매 회원 10% 할인, 40만원 이상 3만원 할인, 80만원 이상 5만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쿠폰을 주고 있답니다. 이렇게 쿠폰을 이용해서 구매하면 항공사 홈페이지나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사는 것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으니 꼭 기억하세요!
5. 쿠키삭제
항공권 검색하고 나서 얼마 지난 후에 다시 검색해보신 적 있나요?? 분명 똑같은 항공권인데 가격이 올라있거나, 표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서 검색기록 삭제를 해주시면 가격이 원래대로 내려간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컴퓨터에 '푸켓 비행기표' 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면, 컴퓨터에서 "너 푸켓 갈꺼구나??" 라고 인식을 해버려서, 가격을 야금야금 올리기 때문이라고 해요. 따라서 검색기록 삭제를 하면 원래 정상가격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의외로 유용한 꿀팁이에요!
그 외에 푸켓여행 팁을 드리자면, 푸켓의 여름은 비가 내리는 우기이기 때문에 비수기에 속한답니다. 그래서 숙박료가 매우 저렴해요. 단, 7~8월처럼 휴가시즌이 겹치는 극성수기에는 비행기값이 매우 비싸진다는 사실!
저는 예전에 7월 성수기에 푸켓에 갔다가 높이 치는 파도가 무서워서 바다에 발도 못담그고 왔던 기억이 있어서, 그후로 여름에 푸켓은 안갑니다. 따라서 여름보다는 겨울에 가는걸 추천드려요!
이상 푸켓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