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변에 홍콩으로 여행 가는 분이 많습니다. 3시간 30분의 짧은 비행시간과 화려한 야경, 수많은 미슐랭 맛집 덕분에 홍콩은 매해 더 관광객이 늘어나는 듯 합니다. ㅎㅎ 얼마전 다녀온 제 지인은 골목에 있는 아무 노점에서 먹어도 다 맛있다고 하더군요. 홍콩은 짧게 갔다오기에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가 아닐까 합니다.
홍콩 비행기값은 성수기/비수기에 따라, 특가/비특가에 따라 가격이 확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워낙 취항하는 항공사가 많아서 그런지 같은 날짜에도 가격대가 천차만별이죠. 그럼 오늘은 홍콩 비행기값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대략적인 홍콩 비행기값을 알아보면요. 보통 평균적으로 20~25만원 정도에 왕복 뱅기표를 끊지만, 주말을 끼거나 연휴 끼면 30만원 이상 지불하셔야 합니다. 미리미리 특가로 예약하시는 분들은 10만원 초반대로도 많이들 가지만, 성수기에는 70만원대까지 치솟은 비행기값을 지불하셔야 될 수도 있죠.
1. 특가
홍콩에는 많은 저가항공사가 취항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홍콩 익스프레스 등등..... 항공사끼리 경쟁이 심해짐에 따라 10만원 초반대 특가표도 꽤 자주 풀리는 편입니다. 실제로 며칠 전까지 홍콩 익스프레스에서 편도 6만원대에 왕복 비행기표를 풀기도 했죠. 따라서 홍콩에 갈 계획이라면 미리미리 특가를 노리는게 가장 저렴하게 가는 방법이랍니다.
단, 저가항공을 이용할 경우 기본 수화물이 없기 때문에 부치실 짐이 있다면 유료로 부치셔야 해요. 물론 기내식도 안나오고요. 자리도 비교적 불편하다는 단점을 감수하셔야 합니다. 이것저것 요금 추가하다보면 몇만원이 훌쩍 넘을 수도 있다는 사실.... ㅎㅎ
2. 아시아나
"난 무조건 국적기가 좋다!" 하시는 분들은 아시아나나 대한항공을 타고 홍콩을 가셔도 되는데요. 물론 가격은 비싸지지만, 그만큼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덜 불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시아나 등 국내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보통 30만원대에 왕복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답니다.
국적기를 이용할 경우 항공사 홈페이지보다는 여행사나 오픈마켓을 이용하는게 더 저렴합니다. 하나투어나 인터파크투어 등을 수시로 뒤져보시면 특가항공권이나 땡처리항공권을 20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거든요. 저도 국적기를 싸게 타고싶을 때는 이런 여행사 사이트를 잘 활용한답니다. ^^
3. 땡처리 항공권
미리 특가를 못구했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홍콩 같은 경우 다니는 항공사가 워낙 많아서 그런지 떙처리 항공권이 종종 나오는데요. 잘 노리면 특가 못지않게 저렴한 가격으로 갈 수 있답니다. 실제로 얼마전에 제주항공에서 출발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땡처리항공권을 왕복 10만원에 풀기도 했다는..... 오히려 특가보다도 싸죠?? ㅎㅎ
4. G마켓
G마켓이나 옥션 등의 오픈마켓을 거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저렴하게 갈 수 있습니다. 지금 발급가능한 쿠폰을 확인해보니 첫구매 고객 10% 할인쿠폰, 40만원 이상 3만원 할인쿠폰, 마카오 항공권 5% 할인 등이 있네요. 할인쿠폰 꼭 놓치지 마시고 발급받아서 저렴하게 결제하세요!
5. 그밖의 팁
요새 스카이스캐너 많이들 이용하시죠? 절대 스카이스캐너만 찾아보고 항공권 구입하지 마세요. 1. 항공사 공홈에서도 가격이 똑같은지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2. 소셜커머스 가격은 어떤지 (쿠폰 적용시 스카이스캐너 최저가보다 싸게 사기도 합니다) 3. 네이버 카드할인 & 현대카드 프리비아 카드할인 가능한지 확인하고 사세요.
이정도만 지키셔도 남들보다 싸게살 수 있답니다!
이상 홍콩 비행기값 싸게 구입하는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