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해외여행지 중 가장 좋아하는 곳이 바로 영국입니다. 프랑스나 독일 등의 다른 서유럽국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유의 분위기가 매력적이죠. 한때 영국에 미쳐있어서 비행기표를 제일 싸게 구하려고 뒤져본적이 있습니다. 그 경험을 살려서 최대한 저렴하게 영국 비행기값 에매하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알아야 할 점! 영국은 유럽 내 타 국가보다 비행기값이 평균적으로 비싼 편에 속합니다. 서쪽 끝에 있기 때문에 거리가 더 멀기도 하고, 타 유럽국에 비해 비싼 공항세가 부과되기 때문이기도 하죠. 단, 공항세는 출국 시에만 부과되므로 유럽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영국 in 타국 out 항공권을 끊는게 조금이라도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랍니다.
1. 남방항공
영국 비행기표를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바로 중국의 남방항공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남방항공은 유럽항공권 특가나 얼리버드 이벤트를 자주 하는 편인데, 잘만하면 50만원대에도 런던 왕복 비행기표를 득템할 수 있답니다.
실제로 작년 12월에는 런던 얼리버드 항공표가 왕복 57만원에 풀린 적이 있는데요. 고민하다가 결국 결제를 안했는데, 그 후 이 가격의 런던 항공권은 다시는 찾아볼 수 없었다는....... ㅜㅜ
남방항공은 에어차이나, 동방항공 등의 다른 중국 항공사들보다도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데요. 짐 분실이 많다, 서비스가 안좋다는 평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했던 항공사입니다. 서비스도 좋았고, 8시간 이상 경유시 무료 호텔과 조식 서비스도 제공되기 때문이에요.
"그래도 난 중국항공은 싫어!" 하시는 분들은 알이탈리아, 폴란드항공, 핀에어 등 유럽 항공사들의 프로모션을 기다리시면 7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영국 왕복 항공권을 득템할 수 있답니다. 미리미리 알아보고 행동해야지 싼 항공권을 살 수 있다는거 명심하세요!
2. 직항
영국까지는 11시간이 넘는 장거리 노선인만큼 직항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보통 직항으로 가는 영국 비행기값은 100만원을 훌쩍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영국항공 단 세 항공사만 직항으로 운항하는데다 특가이벤트나 프로모션도 드물거든요.
따라서 직항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땡처리 항공권을 잘 노리는게 좋답니다. 인터파크, 하나투어 등에 들어가면 떙처리 항공권이 실시간으로 뜨는데, 가끔 대한항공 직항이 70만원대에 뜰 정도로 저렴한 항공권이 나온답니다. 어느순간 한장씩 나오기 때문에 꼭 실시간으로 보셔야 한다는거!
3. 현대카드 프리비아
여행 좀 하시는 분들께는 이미 입소문난 현대카드 프리비아. 7%~10%까지 꽤 많은 금액이 할인되기 때문에 유럽에 자주 가시는 분들은 현대카드 만드는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한 지인이 영국행 아시아나 직항을 현대카드 프리비아 할인을 받아서 80만대에 구입했다는!! 부럽더군요.. ㅎㅎ
4. g마켓
g마켓에서는 항공사와 제휴해서 할인행사를 많이 하는편인데요. 많이들 이용하시는 스카이스캐너나 항공사홈피만 뒤져보기보다는 이런 오픈마켓에서 할인적용을 하시면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g마켓에서는 현재 아시아나항공 유럽노선 5만원 즉시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으며, 첫구매시 10%할인, 40만원 이상 3만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이벤트를 하고 있답니다. 놓치지 마시고 쿠폰 쓰셔서 저렴하게 득템하세요!
지금까지 영국 비행기값 저렴하게 구매하는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